커피전문점 재활용컵으로 만든 저금통커피전문점 재활용컵으로 만든 저금통

Posted at 2012. 1. 30. 22:45 | Posted in 리뷰/DIY& 생활리폼
             

어째 저는 만드는 것마다 재활용컵이 되는지...
이디야 커피 자주 이용하긴 하는데,
어쩌다 보니 이것으로만 만들게 되네요 ^^

나에게 영감을 주는 이디야커피에게 감사를(?)

어쨌든, 이번 저금통도 아래 연필꽃이처럼 대단한 작품이 아니니 

diy 전문블로거의 작품과 비교하러
오셨다면 저는 강력반사를 외칠겁니다! ^^


준비물:

이디야 종이컵 2개, 딱풀 , 가위, 실, 바늘, 스탬플러, 물감 , 붓, 팔레트


 



우선 종이컵을 깨끗히 씻고 건조해서 각각 분리를 합니다.
종이이기 때문에 제대로 안 마르거나 더러운 거 사용하면 안 됩니다요잉~









그 다음 뜨거운 음료마실 때 주는 종이컵홀더를 일자로 뜯어냅니다.

사실 그냥 풀칠해서 넣어도 괜찮은데...
앞에는 코팅된 종이재질이고,
뒤는 거친 박스종이 재질이라 이렇게 뜯었어요.  






다시 끝 부분을 붙여야 하니까 풀칠을 해 주고~

헉!!!
근데 풀로 잘 안 붙네요.
본드가 필요할 듯...





근데 집에 본드가 없었....던

이런! 있는 줄 알았는데, 그래서 스탬플러로 찝었습니다. 

어차피 안에 들어가서 안 보일 부분이니까~
(허접이 따로 없죠? ^^)


컵홀더 부분에 풀을 발라 안에 컵에 부착합니다.
그리고 나서 다른 종이컵 하나의 밑바닥 구멍을 뚫습니다.




칼이 없어서 가위로 자르다보니 자잘한 것까지 말끔하게 자르지 못했지만
어쨌든 안보이니까 괜찮아요. ^^




역시 구멍을 뚫은 종이컵도 컵에 들어가는 부분에 풀을 바릅니다.
그러면...


이렇게 고정이 된 two cup 완성!

사실 컵홀더를 사이에 낀 이유는 더 단단하게 고정시키고 무게감을 주기 위한 거예요.
나름 혼자...고민...



위에서 내려다 보면 이렇게~ 넓게 돈이 들어갈 공간이 생깁니다.
제가 지저분 하다고 한 부분이 저 부분이에요.

그 다음은 뚜껑을 손 봅니다.



사실 뚜껑은 그닥 어떻게 할 방법이 없어 최대한 있는 그대로
살리기로 결정했답니다.

단지 음료나오는 구멍을 동전 구멍으로 늘려줘야 하는 작업이 남았죠.


실제로 들어가는지 꼭 동전을 넣어보고 마무리 하는 게 좋을 것 같아
동전으로 재 가면서 했어요.

나중에 다 만들었는데, 입구에 크기가 안 맞으면 남감하니까요.


기초작업은 거의 다 마무리 되었고,
드디어 몸통에 살 붙이기 작업으로 고고~~씽!



난데없이 등장한 맥도날드 쇼핑백 하나!

이걸 뭐에 쓰려는고??하니...



손잡이 부분을 이렇게 잘라주면 됩니다.


거친 종이 재질이 너무 좋네요.
아래 종이컵에 홈을 채우고 뚜껑을 닫아 위 종이컵의 홈까지
꼼꼼하게 채워주는 효과가 있어요~

그리고 저의 실험정신이 나올 차례죠?

 

 

실과 바늘이 등장...
근데 너 뭐하니?? ㅠㅠ
천도 아닌데 바느질 하는 미친 x는 나밖에 ....



어찌되었든 과감한 실험정신 발휘해 가며 제대로 박히지도 않는 박음질 해가며
손 좀 고생시켰네요.



 

 마지막에

 쇼핑백 종이를 오려 실로 엮어둔 사이 공간을 채웁니다.


여기까지가... 몸통기본틀 완성!!

다음은?? 꾸미기 단계가 남았죠.

수채화 물감 밖에 없어서 제 취향대로 막 찍어 날리듯 완성한 허접한 작품...
여차저차 해서 완성했습니다.







과연 완성품은....어떤 모습일까요? (기대는 금물...)

 

 

 

 




























기념으로 백 원 동전 하나 투척했어요~~~
앞으로 돈 많이 모아야지!



 

 

 

 

 

 






우리집 꿀꿀이와의 투샷!!
잘 어울리나요?


             
  1. 오 아트스러워요 ㅎㅎㅎㅎ
    멋진데요~
  2. ㅋ.ㅋ. 만드시는데 쏟아부은 공력이 아까워서라도 동전을 자꾸자꾸 더 넣게될 것 같습니다.
    기교와 가식을 부린 작품보다 소박하고 천진스러움이 있어서 그런지 더 정감이 갑니다.
  3.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신지...ㅎㅎ
    이디야의 컵이 ㅎㅎ 어느새 저금통으로 ㅎㅎ
  4. 아이디어가 빵빵 터지네요..
    저는 이런 예술적 감각이 없어서 흉내도 못내겠어요.. ㅋㅋ
    저금통이 꽉 차는 그날을 기대합니다.. ^^
  5. 좋은데 어떻게 따라하긴 힘들듯 ㅎ,ㅎ 돈 모아서 꼭 은행가세요 ㅎ,ㅎ
  6. 유아미님, 굿 아이디어 상품입니다.
    그냥 버릴 것을 저런 멋진 발상으로 멋진 컵을 다시 만드셨다니..놀랍습니다.
    알록 달록..그림도 잘 그리시네요..
  7. 재활용은 어느 모로 봐도 좋은거죠
    멎지십니다.^^
  8. 비밀댓글입니다
  9. 으흐흐 유아미님께 초대장 잘 받았습니다. 이런 저런 좋은 이야기 많이 쓰도록 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 ㅎㅎ.

Name __

Password __

Link (Your Website)

Comment

SECRET | 비밀글로 남기기